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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산화제가 들어 있는 식품

산화 방지제의 가장 좋은 섭취 원천은 과일과 채소이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 된 식품은 “슈퍼 푸드 (superfood)”또는 “기능성 식품 (functional food)”이라고 한다.

신선한 채소
대부분의 채소, 특히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물 화합물인 강력한 식물 화학 물질(phytochemical)이 가득 들어 있다. 생화학물질은 염증을 줄이고 발암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새싹
최적의 건강 상태를 증진시키는 항산화제, 미네랄, 비타민 및 효소의 강력한 공급원.

과일
블루베리, 블랙베리, 크랜베리 및 라즈베리와 같은 신선한 베리 류 과일들은 최고의 항산화 과일이다. 특정 발암 물질의 DNA 결합을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강력한 식물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견과류
피칸, 호두 및 헤이즐넛은 심장 건강과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항산화 식품이다.

허브와 향신료
정향, 계피 가루, 오레가노, 강황, 생강 및 마늘.

녹차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차에는 카테킨 폴리페놀이자, 오늘날 알려진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인 에피갈로카테킨 3 갈레이트 (EGCG)가 들어 있다.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의 식품에는 종종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정 항산화 물질을 얻으려면 식이 요법에 다음을 포함시키면 된다.

비타민 A : 유제품, 계란, 간
비타민 C :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 특히 딸기, 오렌지, 피망
비타민 E : 너트와 씨앗, 해바라기와 다른 식물성 기름, 녹색의 잎이 많은 채소
베타 카로틴 : 당근, 완두콩, 시금치, 망고 등 밝은 색채의 과일 및 채소
리코펜 (Lycopene) : 핑크와 레드 과일과 채소, 토마토와 수박
루테인 : 녹색, 잎이 많은 채소, 옥수수, 파파야, 오렌지
셀레늄 : 쌀, 옥수수, 밀, 기타 곡류뿐만 아니라 견과류, 달걀, 치즈 및 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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